Cycler
전기자동차 및 중대형 2차 전지의 특성 시험이 가능한 충방전기로 연구소와 개발단계에서의 배터리 특성 및 사이클 수명 등을 검사하는 장비로 사용됩니다.
2차 전지의 생산 공정은 ①전극 공정(Electrode), ②조립 공정(Assembly), ③활성화 공정(Formation) 등 3단계로 이루어지며,
특히 활성화 공정은 조립이 끝난 2차 전지에 충방전을 실시해 전지 기능을 갖게 하는 공정입니다.
2차 전지의 생산 공정은 ①전극 공정(Electrode), ②조립 공정(Assembly), ③활성화 공정(Formation) 등 3단계로 이루어지며,
특히 활성화 공정은 조립이 끝난 2차 전지에 충방전을 실시해 전지 기능을 갖게 하는 공정입니다.
Cycler는 활성화 공정을 마친 2차 전지의 성능, 수명 등 특성을 검사하는 후공정 장비로서
배터리 연구개발 및 생산단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장비이다.
배터리 연구개발 및 생산단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장비이다.
특히, 당사는 전기차용 Battery Cell을 출하하기 전에 충방전 테스트의 전수 검사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국내외 다른 업체보다 기술적으로 우위에 있으며, 전기차의 실 주행 환경에서 Battery 부하 테스트가 가능한 장비로서 이를 Smart Cycler라고 합니다.
Battery 성능이 미흡할 경우에는 과열, 화재 등 신뢰성 문제가 발생되어 Battery 급속 충・방전 전수 검사가 요구됩니다.
국내외 다른 업체보다 기술적으로 우위에 있으며, 전기차의 실 주행 환경에서 Battery 부하 테스트가 가능한 장비로서 이를 Smart Cycler라고 합니다.
Battery 성능이 미흡할 경우에는 과열, 화재 등 신뢰성 문제가 발생되어 Battery 급속 충・방전 전수 검사가 요구됩니다.
SPECIFICATION
Smart Cycler는 일반 사양보다 정밀도, 속도 등에서 향상된 기능을 가짐
※ 좌/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항 목 | 일반 사양 | 고성능 사양 | 비고 |
---|---|---|---|
Range | 0~5V | 0~5V | |
Resolution | 1mV | 0.1mV | 10배 |
Accuracy | ±0.05% | ±0.016% | 3배 |
Range | 20A/100A/200A/400A | 20A/100A/200A/400A/600A | |
Resolution | 1mA | 0.5mA | 2배 |
Accuracy | ±0.1% | ±0.05% | 2배 |
Independent | 100W/500W/1KW/2KW | 100W/500W/1KW/2KW/3KW | |
Accuracy | ±0.3% | ±0.1% | 3배 |
Data Sampling Time | 100ms | 1ms | 100배 |
Pulse Width | 100ms | 1ms | 100배 |
△t_initial & △t_end | 10ms 이내 | 1ms 이내 | 10배 |
Smart Pulse Mode | X | O | |
Temperature | 1Point/Ch | 4Point/Ch | |
가변 Tr / Tf | X | O | |
실 주행 Simulation | △ | O | |
Operating Mode | CC, CV, CP, CR, CCCV, CPCV, Rest | CC, CV, CP, CR, CCCV, CPCV, Rest | |
Input Power | 3Ø 220Vac (50~60Hz) |